미국의 글로벌 1위 OTT기업인 넷플릭스는 2015년 7월 한국에 상륙하여 현재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OTT 플랫폼입니다. 한국의 넷플릭스 요금제를 소개하고 가격 및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 이 외 통신사 요금제나 프로모션을 통해 좀 더 저렴하거나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세요.
넷플릭스 요금제
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요금제 가격 및 비교표입니다. 한국에서는 PC와 모바일, TV 등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미성년자는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성인으로 등록된 카드로만 결제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.
광고형 베이직 요금제
2022년 11월 4일부터 출시된 저가형 신규 요금제로 시간당 평균 4~5분 광고가 나오는 광고형 베이직 요금제입니다. 시간당 4~5분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 표시된 시간보다 적게 광고가 송출되며 광고 길이도 다릅니다. 타임라인을 통해 언제 광고가 등장하는지 미리 알 수 있습니다.
가격 | 5,500원 |
동시 접속 | 1명 |
영상 저장 기능 | X |
FHD 화질 | X |
UHD(4K) 화질 | X |
광고 | 중간 광고 있음 |
제한 | 일부 콘텐츠 재생 및 다운로드 불가 |
베이직 요금제
가격 | 9,500원 |
동시 접속 | 1명 |
영상 저장 기능 | 1대 |
FHD 화질 | X |
UHD(4K) 화질 | X |
광고 | 없음 |
제한 | 없음 |
스탠다드 요금제
가격 | 13,500원 |
동시 접속 | 2명 |
영상 저장 기능 | 2대 |
FHD 화질 | O |
UHD(4K) 화질 | X |
광고 | 없음 |
제한 | 없음 |
프리미엄 요금제
프리미엄 요금제는 4명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하여 계정 공유를 통해 1/N의 가격으로 이용하는 방법 등이 이용되곤 했으나 이 방법은 넷플릭스 약관 위반이고 마음만 먹으면 넷플릭스 사에서 언제든 단속이 가능한 부분입니다. 하지만 해외에서는 이와 같은 방법이 보편화되어 있고 국내에도 당근마켓, 중고나라, 오픈채팅, 사이트 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.
가격 | 17,000원 |
동시 접속 | 4명 |
영상 저장 기능 | 4대 |
FHD 화질 | O |
UHD(4K) 화질 | O |
광고 | 없음 |
제한 | 없음 |
요금제 비교
넷플릭스 요금제 별 장단점 비교입니다. 아래 요금제 선택 전 필수 확인 사항을 확인하세요.
https://lol-review.tistory.com/122
가격
넷플릭스는 요금제가 비싼 편이라 꼭 보고 싶은 콘텐츠가 있을 때 결제하고 몰아보는 식으로 보는 이용자가 많습니다. 기존 휴대폰 요금제가 8만 원 이상 나온다면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넷플릭스 OTT 요금제를 이용하여 할인 또는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. 아니라면 계정을 공유하여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사이트들도 있어 찾아보는 것도 괜찮습니다.
화질
넷플릭스에서 제공되는 화질은 기본적으로 HD(720p) 화질입니다. 이는 간혹 수신 신호가 약한 유튜브나 영상을 시청할 때
볼 수 있는 화질으로 모바일로 시청할 때 조금 흐리게 보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. 광고형 베이직, 베이직 요금제는 HD 화질을 지원하기 때문에 화질을 중요시하거나 32인치 이상 모니터 및 가정용 TV에서 넷플릭스를 이용한다면 조금 더 상위 요금제를 권장합니다.
- 32인치 이하 모니터 및 태블릿, 휴대폰은 스텐다드 요금제 권장
- 32인치 이상 4K, UHD 화질을 지원하는 모니터, TV 스탠다드 요금제 이상, 프리미엄 요금제 권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