넷플릭스 오류 중 하나인 UI-800-3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이 오류코드는 일반적으로 사용 중인 디바이스에 저장된 정보를 새로고침 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. UI-800-3 또는 UI-800-2 오류는 보통 네트워크 오류로 인해 발생하며 흔히 발생하는 오류이기에 넷플릭스를 자주 이용하는 분이라면 이 오류의 해결 방법을 숙지해놓으면 도움이 됩니다. 넷플릭스 오류 코드 UI-800-3 오류 해결 방법은 4가지가 있습니다. 삼성 스마트티비나 유플러스티비 등 스마트티비를 이용하신다면 아래 내용을 따라 해 보세요.
넷플릭스 UI-800-3 오류 해결 방법
넷플릭스 로그아웃
해당 기기에서 재설정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넷플릭스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재 로그인을 시도해보세요. 일반적으로 재 로그인하면 쌓여있던 데이터가 새로고침 되어 복구되고 해당 오류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.
넷플릭스 앱 데이터 삭제
디바이스의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한 뒤 넷플릭스(Netflix)를 누르고 저장된 데이터와 앱 캐시를 초기화합니다. 이 방법은 기존에 저장된 캐시와 데이터를 지워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. (저장된 데이터가 지워지니 꼭 참고하세요.)
넷플릭스 앱을 제거하고 재설치
넷플릭스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는 방법입니다. 재설치는 위 앱 데이터 삭제와 비슷한 방법입니다.
삼성 스마트 티비 또는 유플러스티비(U+TV) 등 스마트 티비
SMART HUB 기능 사용
삼성 스마트티비의 넷플릭스 오류는 스마트허브 기능을 사용하여 재설정하여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.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래 방법으로 시도하시고 재설정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삼성 고객센터로 문의하세요.
스마트 TV 다시 시작
- TV를 전원에서 1분 이상 분리합니다.
- TV의 전원이 분리된 상태에서 TV의 전원 버튼을 5초 동안 길게 눌러 방전시킵니다.
- 전원 버튼을 사용할 수 없거나 TV에 전원 버튼이 없는 경우 TV의 전원 플러그를 3분 이상 분리하세요.
- TV의 전원을 다시 연결합니다.
- TV를 다시 켭니다.
- 넷플릭스를 다시 켜보세요.
넷플릭스 로그아웃
넷플릭스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재 로그인해보세요.
홈네트워크 다시 시작
이 단계에서는 스마트 TV와 홈 네트워크 장비 전체를 전원에서 약 30초간 분리합니다. 그런 다음 각 디바이스를 다시 하나씩 전원에 연결합니다.
- 스마트 TV를 끄거나 전원 플러그를 뽑습니다.
- 모뎀의 플러그를 30초 동안 뽑아두세요. 만약 공유기를 사용한다면 공유기 전원도 뽑아주세요.
- 다시 모뎀을 연결하고 새로운 표시등이 깜빡이지 않을 때까지 기다립니다. 공유기가 모뎀에서 분리된 경우 전원에 연결하고 새로운 표시등이 깜빡이지 않을 때까지 기다립니다.
- 스마트 TV를 다시 켜고 넷플릭스를 다시 실행합니다.
위 방법을 모두 시도했는데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넷플릭스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. 전화 상담은 월요일~일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합니다.